유용한 정보

  • 시니어톡톡 이용약관

    1장 총칙

     

    1 (목적)

    본 약관은 ()리브온(이하 “회사”라 )이 운영하는 시니어톡톡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및 이용자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시니어톡톡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시니어톡톡” 브랜드를 사용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시니어톡톡 서비스를 이용하시거나 회원으로 가입하실 경우 여러분은 본 약관 및 관련 운영정책을 확인하거나 동의하게 되므로, 주의 깊게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2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톡톡이라 함은회사노인장기요양보험”, 정부 공공데이터포털”,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요양시설 운영자가 등록한 시설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플랫폼을 말하며, 아울러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시니어톡톡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하며 회원을 포함합니다.

    3. 서비스구현되는 단말기(PC, 모바일태블릿 PC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시니어톡톡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4. 회원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콘텐츠공급자서비스에 게재될 수 있도록 회사에 각종 정보 및 콘텐츠 등 내용물 일체를 제공하는 주체로서 사람이나 기관을 의미합니다대표적으로 이용자 등이 있습니다.

    6. 자료콘텐츠공급자가 제공한 각종 정보콘텐츠로써 서비스 상에 게시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사진동영상 및 각종 파일링크다운로드광고 등을 포함하여 본 서비스에 게시물 형태로 포함되어 있거나본 서비스를 통해 배포전송되거나본 서비스로부터 접근되는 정보를 의미합니다.

    7.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회원 본인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하며 회원이 설정한 이메일 주소 등이 포함됩니다.

    8. 비밀번호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나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9. 유료서비스시니어톡톡 서비스를 통해 유료로 이용 가능한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정보 및 광고 게시 서비스 등이 포함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릅니다.

     

    3 (약관의 명시효력 및 변경)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 우편 주소, 사업자 등록 번호, 개인 정보 관리 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공지합니다다만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하여 공지합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은 공지된 시점부터 그 효력이 발생하며이용자는 약관이 변경된 후에도 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변경 후의 약관에 대해 동의를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용자는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제8 1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다만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4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등의 해석)

    회사는 서비스운영을 위해 별도의 운영정책을 마련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회사는 서비스에 운영정책을 사전 공지 후 적용합니다운영정책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본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본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별도의 운영정책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또한 본 약관과 별도의 운영정책의 내용이 충돌할 경우 별도의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2장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5 (회원가입 및 회원 정보의 변경)

    회원가입 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신청을 하고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회원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1 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가입신청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주소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회원의 등급을 회사 내부의 정책에 따라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6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7 (이용자에 대한 통지)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푸시알림(App Push), SMS, LMS, 우편서비스 로그인 시 알림창 등 합리적으로 가능한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 일 이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공지함으로써 제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다만이용자 본인의 유료서비스 이용 등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연락처 미기재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전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용자는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8 (이용계약 해지)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게 이용계약의 해지 의사를 통지할 수 있고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즉시 승낙합니다다만이용자는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진행중인 절차를 완료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이 경우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이용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는 이용자의 서비스 해지 신청 및 회사의 승낙에 의해 성립하게 되고환불할 금액이 있는 경우 환불도 이루어 지게 됩니다다만각 개별 유료서비스에서 본 약관과 다른 계약해지 방법 및 효과를 회사가 규정하고 있는 경우 해당 규정에 따릅니다.

    이용자의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이용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고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다만다시 이용계약을 체결함에 있어 시간적 제한 등이 따를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관련 법령회사의 약관 또는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회사는 이용자의 위반행위 등을 조사할 수 있고해당 자료 등을 삭제 또는 임시 삭제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잠시 또는 계속하여 중단하거나이용 계약을 해지하고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 시 재가입일 경우 제한을 둘 수도 있습니다.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관련 자료는 삭제됩니다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운영되기 위한 범위 내에서 이용자의 정보나 이용자가 제공한 자료는 서비스 내에 삭제되지 않고 남아 있게 됩니다.

     

    9 (개인정보의 보호 및 수집 등)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회사가 이용자에 대해 관련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한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3장 서비스의 이용

     

    10 (서비스 제공 및 변경 등)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요양병원, 요양원, 실버타운 등을 포함한 입소시설, 방문요양, 주야간보호 등을 포함하는 재가요양시설 정보와 요양보호사와 간병인 방문 등에 관한 정보와 관련한 서비스

    2. 노인 요양정보, 건강정보 등 노인 요양과 관련한 서비스

    3. 기타 서비스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중단변경할 수 있으며이에 대하여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정기점검시간은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에 공지합니다다만서비스설비의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별도로 서비스 이용 가능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에 필요한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버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에는 중요한 기능의 추가 또는 불필요한 기능의 제거 등이 포함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제7(이용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에 공지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각종 고지관리 메시지 및 기타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에 표시하거나 제7(이용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직접 발송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요금은 이용자의 비용과 책임 하에 이동통신사에 납부해야 합니다데이터 통신요금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이용자께서 가입한 이동통신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1 (서비스 이용방법 및 주의점)

    이용자는 서비스를 기본적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그러나아래와 같이 서비스를 잘못된 방법으로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에 제한 또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재가입에 제한을 둘 수 있으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게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1.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및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회사가 안내하는 방법 이외의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서비스에 접근하는 경우

    3. 신청 또는 변경 시 회원 정보에 대한 허위 내용의 등록

    4. 타인의 정보 도용

    5. 허위 정보의 게시

    6.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등의 송신 또는 게시

    7.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8.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시니어톡톡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0. 사기 및 악성 글 등록 등 건전한 거래 문화 활성에 방해되는 행동

    11.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12.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애플리케이션을 변경하거나애플리케이션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삽입하거나서버를 해킹역설계하거나소스 코드나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유출변경하거나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13. 성별종교장애연령사회적 신분인종지역직업 등을 차별하거나 이에 대한 편견을 조장하는 내용을 작성

    14. 동일한 내용을 동일 서비스 또는 여러 서비스에 반복적으로 등록하는 행위

    15. 타인의 동의 없이 타인의 게시글 또는 공간에 광고ㆍ홍보 및 방문 유도를 목적으로 상업적 내용을 등록ㆍ전송하는 경우

    16. 상업적 또는 홍보∙광고악의적인 목적으로 서비스의 시스템 취약점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가입ㆍ활동하는 경우

    17. 계정 및 계정 내 콘텐츠를 타인에게 판매양도대여하거나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 또는 이를 시도하는 행위

    18. 타인의 계정 및 계정 내 콘텐츠를 취득하기 위해 구매양수교환을 시도하거나이를 타인에게 알선하는 활동

    19. 타인을 기망하여 타인의 계정 및 계정 내 콘텐츠를 탈취하는 행위

    20.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으로 볼 수 없는 다량의 계정 생성 및 서비스 가입ㆍ탈퇴반복적 유사 활동

    21. 서비스 명칭 또는 시니어톡톡 임직원이나 서비스와 관련한 운영진을 사칭하여 다른 고객을 속이거나 이득을 취하는 등 피해와 혼란을 주는 행위

    22. 욕설비속어은어 등 통상적인 금기어 사용과 그 외 회사와 고객이 공유하는 상식과 사회 통념에 반하는 비정상적인 활동

    23. 회사나 타인의 지적재산권 또는 초상권을 침해하는 행위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가하는 행위

    24. 그 밖에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에 반하는 행위

     

    12 (서비스의 이용변경 및 종료)

    회사는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통신의 두절클라우드 서비스 장애 등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 회사는 제10(서비스 제공 및 변경 등)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다만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사업종목의 전환사업의 포기업체간의 통합신규서비스 개시 등의 이유로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종료될 수도 있습니다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0(서비스 제공 및 변경 등)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에 공지합니다.

     

    13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광고를 포함한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해 제7(이용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활용하여 발송할 수 있으며이용자는 이에 동의합니다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으며회사는 이용자의 수신 거부 시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홈페이지팝업에 대하여 회사가 지정하는 위치에 공지사항 및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 배너 광고에 대한 임의 삭제비방 기타 홈페이지 배너 광고 방해 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수신거절을 위한 방법을 이용자에게 제공합니다. 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광고성 정보를 수신하지 않기 위해 안내된 "수신거부방법"에 따라 수신거부 의사를 표시 할 수 있습니다단 이미 발송된 광고성 정보에 대해선 적용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광고성 정보 수신을 거부한 이용자에게 [정보통신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을 준수하여 재수신동의 전까지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자료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수정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이용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자 개인에 대한 추가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동 요청에 대해 이용자는 승낙하여 추가정보를 제공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하고 안정적인 운영 및 서비스 품질의 개선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이용자의 모바일 기기 정보(설정사양운영 체제버전 등) 수집·활용할 수 있습니다.

     

    14 (권리의 귀속 및 자료의 이용)

    콘텐츠공급자는 서비스에 직접 작성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을 보유합니다.

    콘텐츠공급자는 서비스에 직접 작성한 콘텐츠를 등록하는 것과 동시에 별도의 동의나 서면합의 없이도 회사에 다음과 같은 내용의 해당 콘텐츠 이용권한을 부여합니다.

    1. 콘텐츠 이용 목적 : 회사의 부동산 거래 정보 제공 서비스 운영, 회사의 부동산 관리 서비스 운영, 회사의 부동산 계약 체결 지원 서비스 운영, 회사 서비스의 온라인/오프라인 광고, 회사 서비스 기획, 운영, 고도화, 예측, 전략 수립 등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

    2. 콘텐츠 이용 권한 : 복제, 배포, 전시, 수정, 공연, 파생저작물 제작이 가능한, 취소불가능한, 비독점적인, 로열티가 없는, 완납된, 전 세계적인 라이선스 권한

    콘텐츠공급자는 본조 제2항의 콘텐츠 이용권한을 회사에 제공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고 있음을 보증합니다.

    콘텐츠공급자가 작성한 콘텐츠가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콘텐츠공급자는 그로 인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민/형사상의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관련 법이 명시적으로 규정한 특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콘텐츠에 대한 검수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자료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송신출판배포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서비스에서는 회사가 보유하지 않은 일부 자료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그러한 자료에 대해서는 자료를 제공한 주체인 콘텐츠공급자가 단독으로 모든 책임을 부담하게 됩니다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더라도 다른 이용자의 자료에 대해서 어떠한 권리를 가지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본 조는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사용자가 서비스 사용을 중단하거나해지하거나회원 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회사는 이 권리를 서비스의 운영개선홍보 그리고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범위 내에서 사용합니다.

     

    15 (유료서비스의 이용)

    회사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광고 등의 일부 서비스의 경우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유료서비스의 이용가능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은 권장사양정보에 따릅니다.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유료서비스의 교환ㆍ반품ㆍ보증과 그 대금 환불의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제공합니다.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의 결제 방법은 계좌이체신용카드결제무통장입금 등이 있으며유료서비스마다 결제 방법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이용자는 회사가 정하고 인정하는 방식에 따라 결제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정기적인 결제가 이루어지는 서비스의 경우 이용자 개인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정기 결제의 취소를 요청하지 않는 한 정기적인 결제는 계속 이루어집니다.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이용자는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이용자는 본 약관 및 회사가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약관 및 고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이용자가 본 약관 및 정책을 위반하여 회사가 이용자에게 유료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일체의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용대금의 납부환불 방법이의제기 등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규정에 따릅니다이용자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유료서비스 이용 전에 반드시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상세 내용과 이용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이용자가 이용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2. 타인의 명의카드정보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회사가 정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유료서비스를 취득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4장 기타

     

    16 (환불)

    이용자가 이용요금 환불을 회사에 요구할 경우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규정에 따라 환불이 필요하다고 판단된다면 회사의 규정에 따라 환불 관련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검토 후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신속하게 합니다.

     

    17 (과오금)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다만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다만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관련법령에 따라 처리합니다.

     

    18 (미성년자 이용계약에 관한 특칙)

    회사는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 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부모 등 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계약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체결 전에 고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19 (회사의 의무)

    회사는 관계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다만서비스설비의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별도로 서비스 이용 가능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주소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콘텐츠공급자가 제공한 자료를 이용자가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운영∙관리∙제공합니다.

    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책임은 콘텐츠공급자에게 있습니다회사는 그에 대한 사실의 신뢰도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다만회사는 이런 정보가 더욱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서비스 운영에 노력을 기울이며이용자의 신고를 받은 정보들에 대해 적극 대응하는 조치를 취하는 등 서비스 관리자로서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20 (대리 및 보증의 부인)

    회사는 콘텐츠공급자의 편리한 자료 게재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제공할 뿐이며콘텐츠공급자를 대리하지 않습니다또한콘텐츠공급자와 이용자 간에 성립된 각종 문의 등에 관련한 책임과 콘텐츠공급자가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콘텐츠공급자가 직접 부담합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콘텐츠공급자와 이용자 간의 각종 문의 등 관련하여 콘텐츠공급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은 해당 콘텐츠공급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21 (손해배상 등)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민법 등 관련 법령이 규율하는 범위 내에서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다만회사는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특별 손해결과적 손해징계적 손해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2.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4. 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5. 3자가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6. 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7.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누락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8.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또한회사는 자료에 대한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이용자가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2 (분쟁해결)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분쟁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이용자 상호간 분쟁은 당사자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이용자 상호간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23 (재판권 및 준거법)

    회사와 이용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회사와 이용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공지 일자: 2020 3 23

    적용 일자: 2020 3 30

     

  • 시니어톡톡 개인정보처리방침

    1장 총칙

     

    1 (목적)

    ()리브온(이하 “회사”라 )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을 비롯한 모든 국내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또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으며이를 인터넷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공개하여 이용자가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정의)

    이 방침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 : 시니어톡톡에 접속하여 시니어톡톡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하며 회원도 포함합니다.

    2.  서비스 : 구현되는 단말기(PC, 모바일태블릿 PC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시니어톡톡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콘텐츠공급자 : 다양한 콘텐츠광고 등 서비스에 게재될 수 있도록 시니어톡톡에 정보를 제공하는 주체로써 사람이나 기관을 의미합니다대표적으로 이용자 등이 있습니다.

    5.  자료 : 콘텐츠공급자가 제공한 각종 정보콘텐츠로써 서비스 상에 게시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사진동영상 및 각종 파일링크다운로드광고 등을 포함하여 본 서비스에 게시물 형태로 포함되어 있거나본 서비스를 통해 배포전송되거나본 서비스로부터 접근되는 정보를 의미합니다.

    6.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회원 본인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하며 회원이 설정한 이메일 주소 등이 포함됩니다.

    7.  비밀번호 :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나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유료서비스 : 시니어톡톡 서비스를 통해 유료로 이용 가능한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정보 및 광고 게시 서비스 등이 포함됩니다.

    9.  IMEI (International Mobile Equipment Identity) : 휴대용 모바일 단말기에 내장되어 있는 15자리 숫자로 된 번호이며 단말기 고유의 일련번호를 말 합니다. (암호화하여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10. 부정이용 : 회원탈퇴 후 재가입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한 구매 후 구매취소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는 등 회사가 제공하는 시니어톡톡 서비스 이용약관 등에서 금지하고 있는 행위명의도용 등의 불·편법행위 등을 말합니다.

     

    2장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3 (이용자 정보 수집 및 이용)

    회사는 이용하는 서비스의 형태에 따라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제공∙파기하고 있습니다또한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그리고 수집된 개인정보는 이용목적 범위 외의 용도로 활용되지 않으며이용목적에 대한 내용이 변경될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반드시 별도의 동의를 받습니다수집된 정보에 대하여 이용자는 충분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또한개인정보처리방침이 변경되었을 때는 이용자께 항상 알리며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겠습니다.

    ① 이용자 정보는 다음과 같이 공통으로 사용합니다.

    1. 회원식별 및 가입의사 확인본인·연령확인부정이용 방지

    2. 신규서비스 개발다양한 서비스 제공문의사항 또는 불만·분쟁처리공지사항 전달

    3. 이벤트 행사 시 정보 전달마케팅 및 광고 등에 활용

    4. 서비스 이용 기록접속 빈도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맞춤형 서비스 제공서비스 개선에 활용

    5. 부정 이용 행위를 포함하여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계정도용 및 부정거래 방지

    회사가 수집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수집 정보

    수집∙이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 가입 시 필수 정보

    성명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기기정보(OS정보)

    회원가입

    중복확인

    서비스 제공 및 상담

    부정이용 확인×방지

    14세이상 확인

    만족도 조사

    회원탈퇴 시 즉시 삭제.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및 관계 법령에 따른 보관 의무가 있을 경우 해당 기간 동안 보관함.

     

    IP의 경우 통신 비밀 보호법에 따라 해당 기간 동안 보관함.

    시설사업자 정보 

    (상호명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대표자 성명

    이메일주소

    대표연락처

    시설 유선번호

    시설 팩스번호)

    서비스 이용 시 필수 정보

    성명

    이메일주소

    기기정보

    (OS정보), 

    중복확인

    서비스 제공 및 상담

    부정이용 방지×확인

    만족도 조사

    서비스품질 확인 및 개선

    서비스 제공 목적 달성 시까지.

     

    관계 법령에 따른 보관의무가 있을 경우 해당 기간 동안 보관함. (통신비밀 보호법 등 관련 법령 준수)

    [통화 연결 서비스 이용 시]

    연락처 정보

    (발·수신 전화번호), 

    서비스 이용시각

    및 이용기록

    (통화시각통화시간 등)

    서비스 이용 시 선택 정보

    생일(), 

    출생연도

    성별  

    중복확인

    서비스제공 및 상담

    부정이용 방지×확인

    만족도 조사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계좌번호

    신용카드 가상번호

    결제

    취소

    환불

    결제계좌등록관련 업무

    예금주 확인

    서비스 이행을 위한 본인 식별

    및 실명 확인

    결제수단 인증

    결제도용 방지

    배송지 주소

    상품 및 경품의 배송

    휴대폰 번호,

    사업주체 방문 일시

    서비스 받고자 하는 시설 이름

    이벤트 당첨자 선정

    서비스 제공 확인, 시설 소개

    ※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서비스 이용 기록기기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수집될 수 있는 기기정보는 OS(Windows, MAC OS 설치 과정에서 이용자가 PC에 부여하는 컴퓨터의 이름, PC에 장착된 주변기기의 일련번호스마트폰의 통신에 필요한 고유한 식별값(IMEI, IMSI), AAID 혹은 IDFA, 설정언어 및 설정 표준시, USIM의 통신사 코드 등을 의미합니다시니어톡톡은 IMEI와 같은 기기의 고유한 식별값을 수집할 필요가 있는 경우이를 수집하기 전에 원래의 값을 알아볼 수 없는 방식으로 암호화하여 식별성(Identifiability)을 제거한 후에 수집합니다.

    ※ 이용자의 권리를 보장해 드리기 위하여 서비스 안내를 목적으로 이용자 정보를 이용하여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 위의 정보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통계∙분석에 이용될 수 있습니다.

     

    4 (아동의 서비스 이용 제한)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만14세 이상의 이용자에 한하여 회원가입을 허용합니다.

     

    5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웹 페이지서면 양식팩스고객센터를 통한 전화와 온라인 상담이벤트 응모 등.

    6 (쿠키 활용)

    인터넷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IP 주소쿠키서비스 이용 기록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에 관한 정보를 회사가 자동화된 방법으로 생성하여 이를 저장(수집)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쿠키 정보를 수집하여 이용자들의 방문한 시니어톡톡 각 서비스 접속여부서비스 받고자 하는 부동산 확인 여부이용자 문의에 대한 확인 및 안내 등에 사용됩니다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다만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시니어톡톡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 설정방법 예 ① Internet Explorer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급 ② Chrome :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3장 개인정보의 이용목적 외 제3자 제공 및 개인정보 위탁처리

     

    7 (이용자 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3 (이용자 정보 수집 및 이용)"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수집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다만다음과 같은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 또는 개인정보 수탁업체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업체명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제공 목적보유기간 등에 대해서 고지하고 개별적으로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제공합니다동의가 없는 경우에는 제공되지 않으며제휴사 및 개인정보 수탁업체가 변경된 경우에도 고지를 합니다.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

    3.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서비스 제공 및 상담 등의 원활한 이행을 위하여 관련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개인정보 제공받는 자

    제공 정보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요양시설주체 

    (요양병원, 요양원, 재가시설, 실버타운 등

    성명

    주소

    휴대폰번호

    위치정보

    서비스 이용 내역

    본인 확인을 통한 부정이용 방지

    이용자가 문의한 서비스 제공,

    서비스 내 맞춤형 추천 정보 제공

    서비스 목적 달성 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및 관계 법령에 따른 보관 의무가 있을 경우 해당 기간 동안 보관함

    이용자의 동의가 없는 경우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하지만 이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양질의 서비스 제공 및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부분임을 말씀드립니다.

      

    8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회사는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위탁업무를 하는 경우에는 다음의 내용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으며어느 하나의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회사는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고 이용자의 편의 증진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 한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 제8 2항을 공개함으로써 이용자께 고지 또는 동의 절차 없이 개인정보 수탁업체에게 처리를 위탁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의 안정성과 최신 기술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국외에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이용자로부터 취득 또는 생성한 개인정보를 AWS (Amazon Web Services Inc.)가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물리적 저장 장소대한민국)에 저장합니다. AWS는 해당 서버의 물리적인 관리만을 행하고이용자의 개인정보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수탁업체

    이전 항목

    이전 국가

    이전 일시 및 방법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Amazon Web Services Inc.

    서비스 이용 기록 또는 수집된 개인정보

    대한민국

    (AWS 서울)

    서비스 이용 시점에 네트워크를 통한 전송

    서비스 변경 시까지

    (현재 회사가 이용 중인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변경 시까지)

     

    4장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파기

     

    9 (이용자 정보 보유기간 및 파기 방법)

    회사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되거나 고객의 동의를 받은 기간까지 보유하며관계법령(상법전자금융거래법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 의무가 있는 경우에는 일정기간 동안 보유한 뒤 파기합니다.

    회사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그 보유기간은 원칙적으로 회원탈퇴 즉시 파기하며3자에게 제공된 개인정보에 대해서도 지체 없이 파기하도록 조치합니다특별한 이유가 있는 경우 "3 (이용자 정보 수집 및 이용)"에 명시된 보유기간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1년간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는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29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고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를 보호하여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법령 및 내부방침에 의한 보유 및 이용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           보유기간 : 회원 탈퇴 시까지 (다음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2. 재화/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 완료 및 요금결제 / 정산완료 시까지 (다음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

    -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 광고 게재 종료 후 6개월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

    -           전자금융거래의 관한 기록 : 5

    3. 회사 내부방침

    -           부정이용 등에 관한 기록 : 10

     

    5장 권리 행사 및 개인정보 보호 대책

     

    10 (이용자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원의 경우 가입해지(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회사는 다음과 같이 조회수정가입해지 등의 요청을 거절할 만한 정당한 공익적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요청을 거부할 수 있으며거부하는 경우에는 10일 이내에 구두 또는 서면으로 거부 사유 및 불복 방법을 정보주체에게 통지하고 있습니다.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회원의 정보는 서비스에서 로그인 후 ‘설정’ 메뉴를 통해 조회수정가입해지(탈퇴)가 가능합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통지합니다.

    회사는 이용자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3 (이용자 정보 수집 및 이용)"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11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 또는 통신상의 문제로 아이디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최신 보안 업데이트 설치 및 기술적 조치를 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처리 관련 담당자를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담당자에 대한 정기적 교육을 통하여 시니어톡톡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6장 책임자 및 관리자 지정

     

    12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관리자 지정)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유출을 방지하는 책임자로서 이용자가 안심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우며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이용자에게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여 사고가 발생할 시에는 이에 관한 책임을 집니다.

    회사는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취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멸실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자료에 의한 각종 분쟁 등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한 보호책임자를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고객센터 ]

    대표번호 : 02) 3452-0912

    FAX : 02) 3452-9013

    E-mail : support@liveoninc.com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이름 : 정유철

    소속 : 기획팀

    직위 : CEO

    E-mail : security@liveoninc.com

    전화번호 : 02) 3452-0912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

    성명 : 이동열

    소속 : 개발팀

    직위 : 매니저

    E-mail : security@liveoninc.com

    전화번호 : 02) 3452-0912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사이버지킴이 (www.police.go.kr)

     

    13조 고지의 의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0 3 20일에 제정되었으며정부 및 회사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서비스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하며본 정책은 시행일자에 시행됩니다.

     

    공고일자 : 2020 03 20

    시행일자 : 2020 03 27